윈도우11에서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하나만 표시되게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11

윈도우11 환경에서 듀얼모니터를 연결하면 작업표시줄이 모니터마다 하단에 표시되며 똑같은 동작을 수행하게 됩니다. 시작 버튼을 포함해 사용자가 등록한 바로 가기 아이콘이 똑같이 표시되어 작업표시줄이 복제된 것 같은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윈도우11에서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하나만 나타나게 설정하면 주 모니터를 제외한 다른 화면의 하단 공간에 여유가 생겨서 보조 모니터를 온전히 작업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똑같이 표시되는 작업표시줄을 없앨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11에서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하나만 표시하기

윈도우11에서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하나만 표시하기 1

Windows 설정을 연 다음, 왼쪽 메뉴에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세부 설정 목록에서 작업표시줄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1에서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하나만 표시하기 2

작업표시줄 동작 항목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해서 세부 옵션을 펼칩니다.

윈도우11에서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하나만 표시하기 3

“모든 디스플레이에 내 작업표시줄 표시” 옵션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그러면 주 모니터를 제외한 나머지 모니터에는 작업표시줄이 제거되어 작업표시줄이 위치한 하단 공간만큼 화면에 추가적인 여유가 생깁니다.

작업표시줄이 표시되는 주 모니터 설정하기

위 방법을 통해 작업표시줄을 하나만 표시되게 설정했는데 작업표시줄을 다른 모니터에 표시하고 싶다면 주 모니터를 변경해야 합니다.

작업표시줄이 표시되는 주 모니터 설정하기 1

Windows 설정에서 시스템 >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작업표시줄이 표시되는 주 모니터 설정하기 2

모니터 식별 화면에서 2번 모니터를 클릭한 다음,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옵션에 체크합니다. 그러면 2번 모니터가 1번으로 바뀌며 주 모니터가 됩니다.

앞서 “모든 디스플레이에 내 작업표시줄 표시” 옵션을 끔으로 설정했으므로 1번으로 지정된 주 모니터에만 작업표시줄이 표시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