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USB 3.0 허브 오리코 MH4U-U3-03 간단 사용기

얼마전 오픈마켓에서 PS4 및 VR 세트를 할인 행사하길래 안그래도 벼르고 있던 플스4프로 VR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VR은 구매 대상이 아니였지만 어쩌다 보니 같이 구매를 하게 되었네요.

학창시절에 플스1을 소유하고 있었는데(아재인증) 오랜만에 구매한 플스4라 감회가 새롭습니다.

몬스터헌터:월드를 플레이 하기 위해서 구매했는데 사실 아무런 정보도 찾아보지 않고 그냥 풀셋!을 외치면서 스탠드며 쿨러, 추가 패드를 구매하고 세팅을 하다 보니 USB 포트가 모자라서 인터넷을 뒤적거리던 중 가장 저렴하면서도 범용성이 높아 보이는 ORICO USB 3.0 4포트 허브를 구매했습니다.

ORICO MH4U-U3-03 USB 3.0 허브 언박싱

4포트 무전원 허브지만 USB Micro-B 타입의 포트가 있어 2.5인치 외장 하드를 사용할때 USB 전압이 불안하다면 5v 아답터만 있으면 바로 유전원 허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나 PS4 본체에 연결하지 않고도 독립적으로 스마트폰이나 PS4 패드를 충전하는 USB 충전기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 USB 허브기 때문에 PC, 노트북, 맥, PS4등 USB3.0을 사용하는 장치라면 호환성 문제는 없습니다.

구성품은 허브 본체와 Micro-B USB3.0 케이블, 중국어로된 설명서입니다.

케이블은 30cm이며 긴 케이블이 필요한 경우 케이블이 1m인 MH4U-U3-10 모델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제품 특징과 PS4 호환성

허브 본체는 기판이 보이는 투명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으며 하단부에 보라빛의 LED로 연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만원 짜리 허브가 유전원 허브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앞서 얘기했던 것 처럼 StandAlone 형태로 USB 장치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PS4에 연결한 다음 VR과 USB 메모리, 패드, 후면 쿨러 전원 USB를 연결하니 전면 USB 포트에 연결할게 없어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플스4에 사용할 USB 허브를 선택하면서 걱정하는 것이 바로 ‘호환성’입니다. 위 사진처럼 허브에 USB 메모리와 VR, 패드를 모두 연결했을때 정상적으로 인식하고 작동했습니다.

최저가가 만원 정도이고 PS4 뿐만 아니라 PC, 노트북에서도 무난하게 사용 가능하니 PS4용 허브를 생각하신다면…. 지르세요 :)

87%

저렴한 USB 3.0 허브를 찾는다면 이것

  • 디자인
  • 가격
  • 호환성
추천 글
2 댓글
  1. huntery says

    저도 PS4 용으로 다른 허브 사용중인데,
    일단 외장하드 연결이 지원되니 않고, 듀얼쇼크 충전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혹시 상기 제품은 둘 다 지원 되나요?
    글에 된다고 되 ㅣㅇㅆ는데 최근 업데이트 이후에도 가능한지 해서 질문 드립니다.

    1. PG says

      외장하드에 게임을 설치하는 ‘확장 스토리지’ 기능은 허브 없이 바로 물려야합니다.

      이 기능은 어떤 허브건 PS4 자체에서 지원을 해주지 않습니다.

      확장 스토리지를 제외한 나머지 충전, VR 셋탑 연결, USB 메모리(스크린샷 옮기는 용도)는 모두 지원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리코 허브에 패드 충전 거치대와 VR 거치대의 무브봉 충전 모두 물려서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으며 댓글에 하나 이상의 URL이 포함될 경우 관리자 승인 후 공개됩니다.

댓글은 운영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