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북마크 삭제시 복구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사용자의 실수로 북마크를 삭제했거나 동기화가 잘못 되어 꼬여버리는등 이전 북마크로 복구하고 싶은 상황이 생기는데요.

만일 북마크에 문제가 생겼다면 이전 정보로 복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의 창을 모두 닫아 종료한 다음 진행합니다. 만일 백그라운드로 실행되어 있다면 트레이 아이콘에서 종료를 한 다음 진행합니다.

크롬 북마크 파일 위치

Chrome Recover Bookmarks 01
%LocalAppData%\Google\Chrome\User Data\Default

다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크롬의 사용자 관련 데이터는 C:\Users\사용자계정명\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 폴더에 위치하는데요.

이 폴더는 기본적으로 숨김 설정이 되어 있어 탐색기에서 차근 차근 들어가려면 폴더 옵션의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가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경로가 길어 번거로우므로 위 경로를 복사해 탐색기에 붙여넣기 합니다.

Chrome Recover Bookmarks 02

위 경로로 이동하면 Bookmarks와 Bookmarks.bak 파일이 보일텐데 Bookmarks.bak 파일이 이전 북마크가 저장되어 있는 백업 파일입니다.

Bookmarks.bak 파일을 적당한 위치로 복사합니다.

크롬 북마크 HTML로 복구하기

Chrome Bookmarks Recovery Tool 01

Chrome Bookmarks Recovery Tool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복사해뒀던 Bookmarks.bak 파일을 ‘Choose a file’을 이용해 선택해 업로드 하면 하단에 Download ready 링크가 활성화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bookmark_backup.html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Chrome Bookmarks Recovery Tool 02

크롬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 ፧ > 북마크 > 북마크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Chrome Bookmarks Recovery Tool 03

메뉴 아이콘 ፧ > 북마크 가져오기를 선택한 다음 다운로드 받았던 bookmark_backup.html 파일을 선택하면 북마크가 복구됩니다.

24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