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북마크 중복 제거 방법

소프트웨어

크롬을 이용해 웹서핑을 하다 보면 유용한 정보글을 북마크에 추가하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북마크가 추가된 페이지를 접속하게 되면 주소창 오른쪽의 ★ 색깔이 노란색으로 채워져서 즐겨찾기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중복적으로 북마크에 등록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모바일과 동기화가 꼬였거나 이전에 백업했던 북마크를 추가했을때 현재 북마크와 겹쳐서 중복 등록된 북마크가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정도 문제가 발생하면 일일히 찾아서 삭제하는 것은 상당한 수고를 들어야 하는데 북마크 관리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손쉽게 중복된 북마크 삭제가 가능합니다.

크롬 북마크 중복 제거

Chrome Remove Duplicate Bookmarks 01

Bookmarks clean up은 북마크 관리 기능을 하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중복 제거 뿐만 아니라 깨진 페이지(404 에러)도 찾아서 걸러낼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Chrome Remove Duplicate Bookmarks 02

Bookmarks clean up을 실행한 다음 ‘Find duplicated bookmarks’ 버튼을 클릭해 중복 북마크를 검색합니다.

Chrome Remove Duplicate Bookmarks 03

북마크를 잘못 복구했거나 동기화에 문제가 있는 경우 같은 폴더에 중복된 북마크가 저장되어 있을텐데요.

우측 하단의 ‘Select in same folder’ 버튼을 클릭하면 같은 폴더의 중복 북마크를 자동으로 선택하고 Remove all selected 버튼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만일 폴더 위치가 다르다면 삭제할 주소 왼쪽의 체크 버튼을 클릭한 다음 정리하면 되겠습니다.

Chrome Remove Duplicate Bookmarks 04

만일 중복된 북마크를 검색할때 예외로 두고 싶은 폴더가 있다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클릭한 다음 Excluded folders 에서 제외할 폴더를 선택한 다음 다시 ‘Find duplicated bookmarks’ 버튼을 눌러 검색해 관리하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