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주주 3in1 맥세이프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무선 충전기 간단 리뷰

리뷰

맥세이프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아이폰으로 넘어온지 일년이 넘어가면서 그동안 맥세이프 지원 3in1 무선 충전기를 두 번 교체했는데요.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악세서리인 mophie 3-in-1 Wireless Charging Stand, 벨킨 부스트업 차지 프로를 거쳐왔는데, 무선 충전기가 생각보다 잘 고장나서 의도치 않게 여러 제품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스탠드 형태의 충전기라 고장날 이유가 없지만 희안하게도 사용한지 1년도 안되어 두 제품 모두 충전이 안되는 문제가 생겨서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를 구매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

오주주 3in1 맥세이프 충전기 언박싱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언박싱 1

모피와 벨킨 제품들의 가격이 약 17만원 후반대로 저렴한 제품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고장이 잘 나서 이번엔 저렴저렴하게 사용해보려고 검색해보던 중 오주주 무선 충전기를 발견해 낼름 결제를 했습니다.

디자인은 벨킨의 그것과 상당히 유사하지만 부피는 작은 것이 특징이고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3-in-1 무선 충전기입니다.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언박싱 2

박스에는 폭탄 돌리기 방지용 봉인씰이 붙어있습니다. KC 인증 마크와 OJUJU 정품(?) 홀로그램도 붙어있네요.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언박싱 3

무선 충전기의 입력은 USB-C 타입으로 PD, 퀵차지3를 지원하고 아이폰은 맥세이프 스펙인 최대 15W 충전을 지원합니다.

애플워치는 3W, 에어팟은 2W 충전을 지원하네요.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언박싱 4

구성품은 3in1 무선 충전기 본체, USB-C 1m 케이블, 설명서입니다.

USB-C 타입의 어댑터는 동봉되어 있지 않아 어댑터를 따로 준비해야 하는 점이 아쉽네요.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언박싱 5

충전기는 기억자로 된 스탠드로 되어 있으며 스탠드에는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바닥면에는 에어팟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부가 기능으로 스탠드 뒤쪽에 LED 조명 기능이 있어 무드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언박싱 6

백세이프 단자 쪽에는 스크래치 방지용 오주주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낼름 떼어봅니다.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언박싱 7

디자인은 벨킨 무선 충전기와 너무 흡사해서 깔끔한 맛은 있지만 벨킨 무선 충전기는 받침대가 우레탄같은 소재로 되어 있고 묵직해서 고급스러운 반면 오주주 제품은 만져보면 저렴한 느낌이 듭니다.

가격이 싸서 어쩔 수 없어 보이네요.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언박싱 8

후면부 디테일. 스탠드 뒷면에 LED가 내장되어 있어 바닥면의 터치 버튼으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언박싱 9

바닥엔 미끄럼 방지용 고무가 사방에 붙어있으며 무선 충전기의 스펙과 모델명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언박싱 10

전원 입력으로 USB-C 타입을 사용하고 오른쪽의 USB 포트는 출력 포트로 케이블을 연결해 추가적으로 다른 제품을 충전할 때 쓸 수 있습니다.

스펙

분류비고
제품명오주주 3in1 인생 무선 충전기
입력USB Type-C, 맥세이프 18W 이상 어댑터 사용 필요
출력아이폰 최대 15W, 애플워치 3W, 에어팟 2W
출력단자USB type-A 1ea
기타무드등 기능
가격배송비 포함 약 40,000원

지원 모델

아이폰애플워치에어팟
아이폰 12 시리즈
아이폰 13 시리즈
맥세이프 자석 사용시 무선 충전 가능한 전 모델
애플워치 시리즈 2 ~ 7
애플워치 SE
에어팟
에어팟프로
기타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이어폰

오주주 3in1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후기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 1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을 모두 충전기에 올려봤습니다. 맥세이프가 잘 작동하네요.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 2

3in1 충전기를 쓰는 이유는 아무래도 깔끔함 때문이겠죠. 케이블까지 검정색이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 3

맥세이프 애니메이션은 18W 이상 고속 충전 어댑터를 사용해야 하며 애플 MFM 인증을 받지 않아 iOS가 업데이트 되었을 때 맥세이프 애니메이션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 4

애플워치 같은 경우 WatchOS에 따라 충전 불량이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현재 버전에서는 문제없이 충전이 잘 되었습니다. 역시 MFM 인증을 받지 않아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지만 가격이 용서해주네요.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 5

애플워치를 충전할 때 밴드에 따라서 에어팟과 간섭이 생길 수 있습니다.

클리앙에서 리뷰를 보면 간혹 애플워치 충전이 안되고 열만 발생한다고 하는데 접촉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충전기 불량이거나 둘 중 하나겠죠.

만일 후자라면 불량률도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 6

애플워치의 밴드를 접거나 에어팟을 세로로 놓아서 간섭없이 충전할 수 있지만 매번 신경쓸 수는 없어서 단점으로 보여지네요.

특히 에어팟 충전 자리에는 바닥면이 평평해서 툭 치기만 해도 움직여 신경을 써야합니다.

모피나 벨킨 같은 제품의 에어팟 충전 자리를 보면 논슬립으로 마감이 되어 있고 홈이 파여있는데 디테일이 아쉬운 점입니다.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 7

하지만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바닥면이 평평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스마트폰 무선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 8

충전기 하단의 LED는 에어팟이 충전중인지 알려주는 역할로 바닥 충전면에 아무 것도 없으면 빨간색으로 바뀝니다.

오주주 맥세이프 3in1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 9

스탠드 바닥면의 조명 버튼은 3단계 조절이 가능하며 무드등으로 쓸 수 있는데, 밤에는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최대 밝기로 하면 은근히 밝은 편이라 취향에 맞게 조절하거나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총평

맥세이프 지원 3in1 무선 충전기 중에서는 저렴한 4만원대 제품으로 제품 소재나 디테일은 아쉬움이 남지만 오리지널 스타일의 벨킨 제품과 비교했을 때 약 1/4 가격이기 때문에 모든게 용서됩니다.

하지만 추후 iOS와 WatchOS가 업데이트 되었을 때 충전 불량이 생길 확률이 높은 점 때문에 강력하게 추천하기엔 애매하지만 가성비로 구매를 고려해볼만 하며 필자는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서핑을 하던 중 알리익스프레스에서 OEM으로 추정되는 똑같은 제품을 좀 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 의사가 있다면 알리에서 구매하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2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