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대부분의 스마트기기가 USB 충전 방식을 사용하고 있고 책상 위에서 사용하는 소형 전자제품도 USB로 전원을 공급받는 일이 많기 때문에 멀티포트 충전기 구매를 고려할 텐데요.

PC의 USB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220V 콘센트에 USB 어댑터를 연결해 사용하게 되는데, USB 충전기를 여러개 연결하면 USB 장치 하나 때문에 콘센트 자리 하나를 차지하는 공간적인 낭비가 생기기 때문에 USB 충전을 여러개 할 수 있는 멀티포트 충전기를 사용하는 편이 깔끔합니다.

필자도 요즘 USB를 사용하는 전자제품이 늘어나면서 220V 멀티탭에 USB 어댑터를 줄여보고자 퀄컴 퀵차지 3.0과 USB-PD 충전을 지원하는 고속 충전기를 구매한 김에 USB 전력 측정기를 이용해 간단하게 리뷰를 해봤습니다.

트레블러 퀄컴 3.0 퀵차지 USB-PD 5포트 멀티 고속충전기 언박싱

Traveler 60w Usb Pd Qc 3.0 Multi Super Charger Review 1
(내돈내산이라 이말이야)

퀄컴 3.0과 USB-PD 60W 충전을 지원하는 5포트짜리 멀티 충전기입니다.

디씨네트워크와 이츠라이프라는 유통사에서 판매하고 있지만 트레블러 60W PD 퀵차지 3.0 5포트 멀티충전기라는 제품명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조사는 아무래도 중국 OEM 인 것 같습니다.

Traveler 60w Usb Pd Qc 3.0 Multi Super Charger Review 2

패키지 후면에는 각 포트별 전압에 대한 설명이 간단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Traveler 60w Usb Pd Qc 3.0 Multi Super Charger Review 3

저렴한 제품중에서 간혹 패키지가 봉인되어 있지 않아 폭탄돌리기에 당하기도 하는데 봉인씰이 양쪽에 붙어있어서 심적으로 안심이 되네요.

Traveler 60w Usb Pd Qc 3.0 Multi Super Charger Review 4

트레블러 USB 멀티포트 충전기 구성품은 충전기 본체와 220V 전원 케이블입니다.

Traveler 60w Usb Pd Qc 3.0 Multi Super Charger Review 5

충전기 본체는 비닐로 포장이 되어있으며 충전기는 유광의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제품 특성상 외부에서 바닥에 놓고 사용할 일이 많을 것 같은데 스크레치에는 취약한 재질입니다.

USB 포트는 5개로 위부터 퀄컴 퀵차지 3.0 지원 포트(초록색), 일반 5V/2.4A 충전 포트 3개, 하단의 USB-C 타입 충전 포트는 PD 지원으로 60W까지 가능합니다.

Traveler 60w Usb Pd Qc 3.0 Multi Super Charger Review 6

뒷면에는 220v 케이블 연결 부분. 덕헤드 타입이 아니라 멀티탭에 연결할 때도 부담이 없네요.

Traveler 60w Usb Pd Qc 3.0 Multi Super Charger Review 7

본체 앞면에 전원 LED가 있어서 콘센트에 연결이 되어 있는지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전원부 테스트

Traveler 60w Usb Pd Qc 3.0 Multi Super Charger Review 8

USB 전압 테스터로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퀄컴 퀵차지 3.0 지원 포트에 QC 2.0을 지원하는 Z플립3를 충전했을 때 측정 결과입니다.

8.9V/0.8A를 꾸준하게 왔다갔다하면서 충전을 하는데 살짝 스펙에 못미치는 전압입니다.

Traveler 60w Usb Pd Qc 3.0 Multi Super Charger Review 9

일반 충전 단자에 USB 전원을 사용하는 제품에 연결 후 측정했을 때 5V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Traveler 60w Usb Pd Qc 3.0 Multi Super Charger Review 10

60W USB-PD 충전을 지원한다고 했지만 노트북에 연결시 45W 정도의 충전을 보여줘서 스펙에 못미치는 모습입니다.

총평

Traveler 60w Usb Pd Qc 3.0 Multi Super Charger Review 11

트레블러 QC 3.0 USB PD 5포트 고속 충전기의 PD 충전이 스펙에 못미쳐서 아쉽지만 퀵차지와 일반 충전은 아쉬움이 없어서 카페에 갈 때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한다면 가성비로 괜찮은 제품 같습니다.

다만 PD 충전 속도가 느려서 노트북 사용 시간이 짧아질 우려가 있으므로 노트북 때문에 구입한다면 다른 제품을 찾아 보는 편이 좋을 듯 싶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