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바팀 33W PD 시거잭 충전기와 맥도도 디스플레이 케이블 케이블 후기

리뷰

최근에 카플레이를 무선으로 바꾸면서 차량용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해야 했는데 차량의 USB는 고속 충전이 안되기 때문에 시거잭 고속 충전기와 PD 지원 케이블이 필요해서 검색하던 중에 마음에 드는 녀석들로 쇼핑을 마쳤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상당히 많은 제품들이 나오지만 사실 기능적인 면에서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필자의 구매 포인트는 제품의 깔끔함과 비주얼이였습니다. 즉 제 눈에 이뻐보이는 걸 샀다는거죠. 😀

구매한 제품은 버바팀 33W PD 차량용 시거잭 충전기와 맥도도 디스플레이 케이블 Type-C to Type-A 이며 세팅 후 간단한 후기를 작성해 봤습니다.

사진 위주의 간단한 사용기로, 제품에 관심이 있는 예비 구매자를 위해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언급하지 않은 부분을 중점으로 소개하는 글이니 편하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버바팀 33W PD 차량용 시거잭 충전기 매립형

버바팀 차량용 시거잭 33w Pd 충전기 매립형 1
버바팀 차량용 시거잭

필자가 구매한 제품은 2포트 USB 포트와 33w PD & QC 3.0 지원 시거잭 충전기로 USB-A 포트와 USB-C 포트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버바팀 차량용 시거잭 33w Pd 충전기 매립형 2
패키지

패키지는 충전기 본품만 있으며 박스 안쪽에 제품에 대한 상세 설명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버바팀 차량용 시거잭 33w Pd 충전기 매립형 3
옆면

시거잭 충전기 본체. 매립형으로 시거잭 안에 쏙 들어가서 걸리적거리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시거잭 충전기는 시거잭 포트 위로 충전기가 올라오게 되어 있는데 차 안에서 움직이다가 걸리거나 유격이 생겨서 접촉 불량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매립형 충전기로 구매했죠.

버바팀 차량용 시거잭 33w Pd 충전기 매립형 4
정면

PPS를 지원하는 Type-C 포트는 갤럭시 30W, 아이폰 22W 정도로 충전된다고 하며 Type-A 포트와 함께 사용하면 5V/2.4A로 최대 24W 충전이 가능합니다.

버바팀 차량용 시거잭 33w Pd 충전기 매립형 5
손잡이

매립형 시거잭 충전기 특성상 시거잭 포트 라인에 맞춰서 충전기가 들어가는데, 충전기를 분리할 때를 위한 손잡이도 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줄 알고 조금 걱정했지만 튼튼한 금속 소재로 되어 있어서 부러질 염려는 없어보입니다.

버바팀 차량용 시거잭 33w Pd 충전기 매립형 6
버바팀 충전기 차량 장착

차량에 장착했을 떄 모습. 시거잭 라인에 딱 맞아 떨어져서 깔끔하네요.

USB-A 포트 안에 LED가 있어서 포트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USB-C 포트에는 LED 효과가 없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마 포트가 작아서 넣기 힘들었던 것 같네요.

버바팀 차량용 시거잭 33w Pd 충전기 매립형 7
대시보드

대시보드 전체를 봤을 때 충전기가 디자인을 해치지 않고 위화감이 없어서 깔끔해 보입니다.

스펙

구분설명
제품명버바팀 C타입 33W PPS PD 고속 차량용 충전기
입력12-24V/2.6A max
출력PPS 모드 : 3.3-11V/3A, 3.3-16V/2A
PD 3.0 : 5V/3A, 9V/3A, 12V/2.5A, 15V/2A, 20V/1.5A
QC 3.0 : 5V/3A, 9V/3A, 12V/2.5A
2포트 동시 사용시 : 5V/2.4A Max 24W
총 출력 : 최대 33W
사이즈20.9 x 20.9 x 39.9mm
품질보증1년 A/S 무상
버바팀 C타입 33W PPS PD 고속 차량용 충전기 스펙

맥도도 C-Type 디스플레이 케이블

맥도도 C Type Pd 디스플레이 케이블 1
패키지 앞면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를 구매한만큼 그에 어울리는 케이블을 찾던 중 발견한 맥도도 케이블. 이 케이블의 특징은 케이블 포트에 전력이 표시되는 것인데요.

맥도도 C Type Pd 디스플레이 케이블 2
패키지 뒷면

저렴한 금액은 아니지만 충전시 하이테크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 구매했죠. 😉

맥도도 C Type Pd 디스플레이 케이블 3
케이블 본체

최대 100W PD를 지원하는 케이블인 만큼 두께도 도톰하고 케이블은 고무가 아닌 알루미늄 알로이+나일론으로 되어 있어서 튼실하며 재질 뿐만 아니라 케이블 자체 성능도 고스펙이라 맥북 프로도 충전 가능합니다.

특히 선정리를 위해 돌돌 말았다가 선을 풀었을 때 꼬임이 덜한 것도 장점이네요.

케이블 길이는 1.2m로 보편적이며 차량이나 보조배터리와 함께 사용할 때를 위한 0.5m 길이 제품도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맥도도 C Type Pd 디스플레이 케이블 4
Type-C to Type-A 포트

필자는 맥세이프 무선 거치대에 사용하기 위해서 Type-C to Type-A 케이블을 구매했는데 C to C, 라이트닝 케이블등 다양한 포트 제품이 있더라구요.

스펙

구분설명
제품명맥도도 디스플레이 C타입 to A타입 PD 고속충전 케이블
소재Aluminum alloy + nylon braided
길이1.2m
색상블랙 / 실버
전류5A Max
품질보증1년 A/S 무상
맥도도 디스플레이 케이블 스펙

시거잭 충전기와 케이블 그리고 맥세이프

맥도도 C Type Pd 디스플레이 케이블 5
시거잭 충전기에 케이블 연결

버바팀 시거잭 충전기에 맥도도 케이블을 연결한 다음…

맥도도 C Type Pd 디스플레이 케이블 6
맥세이프와 맥도도 케이블

차량용 맥세이프 충전기에 연결한 다음 선정리를 하면 차량용 무선 충전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구매하기 전에 생각했던 그림대로 깔끔하게 정리가 됐네요.

맥도도 케이블에서 바로 전력을 확인할 수 있고 LED로 뭔가 그럴듯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만족!

PD 충전기에 연결하면 케이블에 PD가 표시되어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 인지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시거잭 충전기와 케이블 그리고 맥세이프 1
알리에서 구입한 맥세이프

측면 모습. 선을 딱 맞게 맞추느라 선정리에 꽤 시간이 걸렸지만 깔끔합니다.

맥세이프 충전기는 알리에서 1.1만에 구매했는데 저렴이 치고 깔끔하고 자력도 높아서 이번 소비는 대만족!

시거잭 충전기와 케이블 그리고 맥세이프 2
대시보드 모습

카플레이를 무선으로 사용하니까 충전할 때만 거치하면 되서 상당히 편리하더라구요.

시거잭 충전기와 케이블 그리고 맥세이프 3

전력 디스플레이를 아래쪽에 뒀다가 옆으로 옮겨봤습니다. 충전시 바로 전력 확인!

아이폰은 배터리가 85%를 넘어가면 천천히 충전되는데 배터리가 없을 때 부터 배터리가 완충될 때 까지 전력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게 재밌네요.

총평

차량을 무선 시스템으로 바꾸면서 여러 악세서리를 구미했는데 선정리가 되니까 대시보드가 깔끔하게 정리되었으며 빠른 충전이 가능한 시거잭 충전기와 전력 확인 가능한 케이블을 사용해서 기능적으로도 만족하는 소비였습니다.

이상 일기 끝! ☺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2 댓글. Leave new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익스트림 매뉴얼님~ 혹시 따로 문의 드릴 부분이 있는데 괜찮으시다면 contact mail 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